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램프쿡 자동회전 냄비 인덕션 사용 - 요리를 편하게 하는 신박템 (내돈내산)
    개미의 물건 2020. 12. 3. 11:13

     

    평소 외식보다 집에서 남편과 둘이 이것저것 해 먹어 보는 걸 좋아한다. 더구나 요즘 같은 코로나 상황에는 어디 나가는 일도 그다지 많지 않아서 더욱 집에서 해 먹고 있다. 고기를 좋아하는 남편과 나. 우연히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를 알게 되었다. 고민하다가 결국 플렉스! 기존 파란색은 색상이 마음에 안 들었는데, 새로 나온 일립스 색상은 파스텔톤이라 마음에 들었다.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를 사게 된 결정적 이유, 고기를 구워먹을때마다 온 주방에 튀는 기름과 냄새 때문이었다.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는 냄비에 기름이 빠지는 구멍이 있고, 뚜껑을 닫은 채로 조리하기 때문에 기름과 냄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사진과 함께 밑에 더!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 일립스 구성: 냄비, 냄비 뚜껑 - 구동 핸들, 기름 받침 플레이트, 세척솔, 사용 설명서, 레시피북
    용량: 3.5L
    가격: 십만원대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일립스 구성

     

    냄비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다. 가운데 음식을 휘휘 저을 수 있는 회전날개가 있다. 세척이 편하도록 분리가 가능하다. 냄비 뚜껑엔 요리 중간 과정을 보거나 중간에 식재료를 투입할 수 있도록 투명 유리로 된 작은 창이 있다. 이건 오픈 가능하다. 냄비 뚜껑에 달린 회전날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구동 핸들이 있는데, 이게 회전날개를 돌리는 거라 조리 중간에 냄비 뚜껑을 열고 닫기가 어려워 유리뚜껑이 있는 듯하다. 

    램프쿡 자동회전 냄비 일립스 내돈내산

     

    회전 날개 확대 샷. 회전 날개에 검은색 실리콘으로 된 봉이 하나 더 있는데, 이 실리콘 봉도 분리가 가능하고, 국을 끓이거나 죽을 끓일 때 사용한다. 고기를 굽거나 볶는 요리를 할 때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냄비는 통주물 냄비라 무게가 꽤 있는 편!

    램프쿡 자동회전 냄비 회전날개

     

     

    그리고 냄비 바닥 한쪽에 이렇게 기름 배출구가 있고, 배출구 마개도 있다. 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기름을 배출해야 하니 마개를 열고, 다른 음식을 조리할 때는 마개를 닫아 사용하면 된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일립스 기름배출구, 마개

     

    냄비 뚜껑에 있는 구동 핸들 사용 시 주의점! 물로 세척 금지. 건전지를 삽입해서 회전을 하는 거라 그런지 물세척은 금지다. 세척할 때는 이 구동 핸들만 분리해서 냄비 뚜껑만 세척하면 된다. 그리고 이 핸들에 있는 빨간색 버튼으로 냄비 회전 온/오프!

     

    분리해본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 구동 핸들. AA 건전지를 사용하며, 미리 건전지가 삽입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램프쿡 자동회전 냄비 일립스 구동핸들, 건전지

     

     

    그리고 또 다른 구성품, 세척 솔, 삽입 실리콘 여분 1개. 기름 배출구를 세척할 수 있도록 세척솔도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부턴,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빌트인 인덕션(하이라이트)에서 사용하는 방법 소개다.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는 기름 배출구가 있고 기름을 배출하려면 아래 사진처럼 냄비가 기름 받침 그릇보다 조금 더 높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인덕션은 가스레인지처럼 높이 있는 화구가 있는 게 아니라 평평하다. 특히 빌트인 인덕션은 거의 주방 조리대와 높이차가 없다.

    이 경우! 추가 구성품으로 기름배출 받침대를 구매하면 된다! 단, 하이라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우리 집의 인덕션 화구 종류를 알아야한다. 인덕션으로만 되어있거나, 인덕션+하이라이트로 되어있거나 할것이다. 우리집 인덕션의 경우, 인덕션 2구 + 하이라이트 1 구로 되어있다.

    사진출처: 램프쿡자동회전냄비 공식 판매처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기름배출 받침 하이라이트용

     

    이렇게, 기름배출 받침대를 하이라이트 화구에 올려놓고, 이 위에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를 올려 고기 구워 먹을 때 사용하면 된다.

     

    기름 배출구 단 차이가 생겼다!

    램프쿡 자동회전 냄비 일립스 인덕션 사용

     

     

    드디어!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로 고기를 구워보았다. 우선 냄비를 중불에 조금 달군 후에, 삼겹살, 목살 투하! 구성품인 레시피북에 불 세기와 시간이 나와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회전 날개가 알아서 회전하기에 고기를 뒤집지 않아도 되고, 기름도 기름 배출구를 통해 배출이 되어 뚜껑을 닫아 놓고 기다리면 끝! 중간에 어느 정도 고기가 익었을 즈음, 투명 유리창을 열고, 통마늘도 넣어주었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인덕션 하이라이트 기름배출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로 구운 삼겹살, 목살! 냄비 뚜껑을 닫고 구워서 뭔가 수분도 머금어 고기가 촉촉하고 기름기는 없고, 그렇다고 너무 기름기가 없어 마르거나 퍽퍽한 느낌은 전혀 아니다. 중요한 건, 고기를 굽는 동안 주방에 기름이 튄 흔적이 1도 없고, 집에 고기 굽는 냄새도 현저히 줄었다. 

    집에서 고기를 구울 때마다 나오는 연기로, 고기 구울 때면, 공기청정기에서 항상 빨간색 불(공기질이 안 좋다는 표시)이 들어오곤 했는데, 램프쿡으로 고기를 구울 때는 빨간색 불이 들어오지도 않았다.

    이 부분만으로도 정말 냄비 구입에 만족한다. 나중에 잼을 만들거나, 죽을 끓이거나, 볶음 요리를 할 때도 정말 유용할 것 같다.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 내돈내산 찐후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