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 멋진 경치를 만나는 스카이워크개미의 여행 2020. 10. 6. 10:20
충청북도 단양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스카이워크. 단양의 멋진 경치를 높은 전망대 위에서 볼 수 있고, 짚라인이나 놀이기구 같은(?) 알파인코스터를 타는 체험 등도 가능하다. 내가 방문했던 시기에는 짚라인, 알파인코스터가 모두 정비 중이었기에 스카이워크 전망대만 보고 왔다.
단양 스카이워크 전망대의 정식 이름은,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스카이워크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 이 곳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장권을 구매한 후, 셔틀버스를 타고 산 위로 올라가야 한다. 입장료는 3,000원.
이미 단양 스카이워크 셔틀버스를 타고 산위로 올라와서 스카이워크에서 전망대까지 가는 중에 보는 경치가 시작부터 멋지다. 날씨까지 맑아서 구름도 이뻤고 멀리까지 단양의 경치가 잘 보였다. 산과 강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에 그저 감탄하며 올라갔다.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까지는 타워 같은 곳을 돌면서 올라가는 방식이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서 힘들진 않고 산책하는 정도이다. 날씨가 더웠는데도 산 위라 그런지 바람이 시원했다. 부모님과 함께한 가족 여행이었는데, 부모님도 힘들어하지 않으셨고 좋아하셨다. 아이들도 많이 보였다. 가족여행으로도 가볼만한 곳이다.
경치도 멋있고 시야가 막힘없이 멀리까지 탁 트여서 속까지 뻥 뚫리는 듯했다. 이 경치만으로도 충분히 단양에서 가볼만한 곳이다!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했다. 전망대는 이렇게 바닥이 철로 되어 있어서 사실 조금 무서웠다. 사진도 찍고 더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전망대에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곳도 있다. 그곳에선 줄 서서 관람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내려오는 길에도 배경이 예뻐서 사진도 남기고 재미있었다. 단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만천하 스카이워크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해발 300m의 멋지고 탁 트인 단양 경치를 볼 수 있다. 기회가 된다면, 알파인코스터도 타보고 싶었는데 아쉽다.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 주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 입장료: 3,000원
* 주차: 가능
- 주차 후 전망대까지 셔틀버스 탑승'개미의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맛집 아는 사람만 간다는 좀녀네집 성게전복죽 (2) 2020.10.20 단양 아기자기한 한옥 숙소 보상재 (8) 2020.10.08 남해여행 에어비앤비 미니멀 레트로 감성 숙소 상주장호스텔 (0) 2020.09.15 남해 여행 다랭이마을 이름처럼 귀엽지만 경치는 예술 (2) 2020.08.29 볼거리가 많은 호캉스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2)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