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 (PPT, 카드뉴스 자료)
    개미의 꿀팁 2020. 4. 3. 18:43

     

    업무나 과제로 PPT 발표 또는 기획서를 만들 때, 카드 뉴스를 만들 때, 개인적인 용도로는 블로그나 SNS를 운영할 때... 등등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많다. 글만 있는 것보다 당연히 이미지나 영상을 추가했을 때 내용의 이해도 더 잘 되고 시선을 끌거나 집중을 시키기에 좋다.

    그 모든 이미지를 내가 다 촬영을 할 수도 없고, 돈을 지불하고 촬영을 맡기는것 또한 쉽지 않다. 빠르게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많기 때문에! 그럴 때, 게티 이미지, 셔터 스톡,  등 내가 필요한 이미지를 유료로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도 많이 있다. 대부분 월간 회원제나 연간 회원제로 가입해서 구입해야 더 저렴하다. 낱 장구매는 조금 더 비싼 편이다.

    그런데 이미지를 개인적 용도는 물론,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Pixabay"다. 게티이미자, 셔터 스톡에 비해 트렌드를 빠르게 따라가진 않지만 꽤 전문적이고 고퀄의 이미지들이 많다.

    몇가지 이미지를 찾아보았는데, 일단 감각적이고 예뻐서 PPT 배경이나 컴퓨터, 핸드폰 바탕화면으로 쓰기에 좋을것 같다. 포토샵이나 워드에서 이미지 위에 날짜만 입력하면 캘린더가 있는 배경화면이 되기도 하고, PPT에선 감각적인 배경이 될 것 같다.

    이 외에도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찾으면 카드 뉴스나 블로그 글쓰기에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출처: Pixbay
    출처: Pixbay
    출처: Pixbay
    출처: Pixbay
    출처: Pixbay

     

     Pixabay 에서 이미지를 찾아 클릭하면 라이선스 범위가 나온다.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심지어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된다고 나와있다. 완전 땡큐! 그리고 이미지를 다운로드할때 이미지를 제공한 작가에게 자유롭게 원하는 금액을 기부를 할 수 있다.

    출처: Pixbay

     

    이런 감각적이고 예쁜 색감의 꽃 이미지는 지금 같은 봄에 카드 뉴스나 PPT 배경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물론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핸드폰 잠금화면, 배경화면으로도 예쁠 것 같다 :)

    출처: Pixbay

     

    이런 유용한 사이트는 즐겨찾기를 해놓고 필요할 때 방문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즐겨찾기에 추가해놓았다. 

    [Pixabay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