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영문 폰트 모음 사이트 Dafont - (PPT 발표 자료)
    개미의 꿀팁 2020. 3. 31. 19:11

     

    무료로 영문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다폰트 Dafont. 주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용도의 사용은 별도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니 학생들, 회사원들 또는 블로거들이 사용하기에 괜찮을듯하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종류별로 정말 무궁무진한 폰트들이 가득하다. 고딕체 (San Serif) / 명조체 (Serif) 종류별로 나뉘어 있고, 주제별(Theme)로도 나뉘어 있어서 다양한 폰트들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Comic / Decorative / Graffiti 등등..

    개인적으로 내가 다폰트(Dafont)에서 좋았던 건 다양한 캘리그라피 폰트들이었다. 감각 있는 PPT 발표자료나 기획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Via Dafont (www.dafont.com)

     

    다폰트 홈페이지에서 폰트를 클릭하면, 폰트 소개가 있다. 그리고 만약 폰트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폰트 디자이너가 남겨놓은 링크에 가서 결제하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Via Dafont (www.dafont.com)

    아래처럼, 디자이너가 라이센스에 관해 남겨 놓은 공지가 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라이센스 범위를 확인해하고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한다.

    Via Dafont (www.dafont.com)

     

    그리고, 다폰트(Dafont)에 있는 좋은 기능 중 하나! 내가 사용할 문장이나 단어를 미리 입력하고 폰트를 다운받기 전에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왼쪽 끝에 있는 "Preview" 란에 문장이나 단어를 입력하고 오른쪽 끝에 "Submit"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폰트를 무작정 많이 다운받지 않아도 내가 사용할 글이 어떤 폰트로 했을 때 보기 좋고 예쁠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Via Dafont (www.dafont.com)

     

     

    예전부터 다폰트는 즐겨찾기를 해놓고, 종종 들어가서 폰트를 이용하곤 했다. 한글 폰트가 아니라 아쉽긴 하지만 영어 수업이나 영문 발표를 할 일들도 종종 있기 마련이니 예쁜 영문 폰트도 가지고 있으면 꽤 유용하다. 사실 한글 폰트에도 영문이 있긴 하지만, 영문에는 영문 폰트를 쓰는 것이 (큰 차이가 없어 보여도) 더 예쁘다. 

    다폰트(Dafont)에는 정말 많은 폰트가 있으니, 발표 자료 스타일이나 용도에 따라 잘 어울리는 폰트를 다운받으면 될 것 같다.

    다폰트 Dafont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