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돈사촌. 제주도에 가서 흑돼지를 안먹고 가면 안돼지:) 제주도에는 워낙 흑돼지 맛집이 많아서 일정과 숙소에서 가까운 곳 중에 맛집으로 다녀왔다.
서귀포 돈사촌은 연탄에 흑돼지를 구워준다. 예전에 방송에서 백종원님이 연탄불에 굽는 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한 말이 생각났다. 그래서 더 돈사촌 흑돼지를 기대했다.
제주도 서귀포 돈사촌 메뉴. 메뉴에 써있는 흑돼지도 근고기다.
** 근고기= 미리 썰어 나오지 않고 근으로 나오는 고기
메뉴에 써있는 근고기는 흑돼지가 아닌 일반 돼지 고기라고한다.
돈사촌 테이블에는 미리 연탄불이 다 세팅되어 있었다. 남편과 나는 흑돼지 2인분을 주문했다.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추가로 더 주문함)
밑반찬으로 계란찜 나오는거 실화? 계란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
드디어! 흑돼지가 나왔다. 흑돼지는 사장님께서 미리 다른 테이블에서 연탄불로 초벌을 한 후에 나왔다. 그리고 역시 흑돼지에는 멜젓!
고기는 사장님이 직접 다 구워주신다. 부드러울거라며 비게 섞인 부분을 한 점 주셨는데, 세상에! 이렇게 부드러웠던 돼지고기는 처음먹어봤다. 정말 돼지고기인데입에서 녹아없어졌다.
살이 많은 부분은 아무래도 비게가 섞인 부분보다는 덜 부드러웠지만, 그래도 부드럽고 육즙 팡팡 나오고, 정말 정말 맛있었다!
공기밥 안시키고 고기만 먹자던 남편 말 듣길 너무 잘했다😂 고기가 정말 너무 맛있음!
상추에 쌈무 올리고 흑돼지 올려서! 먹고, 멜젓에 찍어 고기만도 먹고, 맛있는 식사로 배채우니 행복하더라🥰 돈사촌! 제주도 흑돼지 맛집 인정!
남편과 둘이서 2인분 부족해서 고기 추가 주문하고, 정말 배부르게 잘 먹은 저녁식사였다.
제주 여행에서 서귀포 일정이 있다면, 흑돼지를 먹고싶다면, 돈사촌 추천한다.
[돈사촌]
* 주소: 제주 서귀포시 동홍중앙로52번길 4
* 영업시간: 매일 낮 4시~ 밤 11시
* 휴무일: 첫 째, 셋 째주 일요일
* 주차: 가능 (가게 앞 또는 주변 길가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