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초 여행] 설악산 케이블카타고 이국적인 권금성 오르기 + 주차꿀팁
    카테고리 없음 2023. 6. 10. 09:05

     

    속초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 설악산. 국립공원이고 경치가 워낙 좋아서 꼭 가보고 싶었다. 하지만, 짧은 일정에 몇 시간을 등산에 할애할 수 없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까지 오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박 2일의 일정으로 속초 여행을 계획했는데, 설악산은 가보고 싶었고, 그래서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로 했다.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여행 설악산 케이블카

     

     

    우선,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설악산 입구에서 입장료를 내고 설악산 국립공원에 입장을 해야 한다. 입장 후 5분~10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 도착한다. 케이블카는 기상 변동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예매는 불가하고,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내가 갔던 날은 주말이어서 대기가 꽤 길었다. 1시간 이상 대기해야 해서, 표를 예매하고 근방에서 음료를 먹으면서 기다렸다.

    설악산 입구 (사진출처: 설악케이블카 홈페이지)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아래 확인. (출처: 설악산 케이블카 홈페이지)

    설악산 케이블카 왕복 요금.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유아 무료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출처: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

     

     

    설악산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보는 전경. 올라갈 때와 내려갈 때 방향을 다른 쪽으로 탑승해서 다른 경관을 보았는데 정말 좋았다. (소소한 케이블카 탑승 꿀팁)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전경
    속초 여행,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전경

     

     

    드디어 설악산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권금성에 올라왔다.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권금성까지는 15분 정도 걸어야 한다. 아무래도 산이고 오르막길도 있기 때문에, 슬리퍼 보다는 운동화나 뒤꿈치가가 막힌 편한 신발이 좋을 것 같다. 권금성은 바위로 된 산이라 이국적인 매력이 있다. 케이블카를 탄 것이 전혀 돈 아깝지 않을 정도의 경관이었다. 

    설악산 권금성
    설악산 케이블카 권금성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는 길에 본 전경. 권금성에서 본 전경 뿐 아니라, 케이블카 탑승하면서 보는 이 전경 또한 멋져서 케이블카 탑승 추천한다. 

    속초 여행,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전경

     

    마지막으로, 주차 꿀팁! 우리는 속초 여행 숙소로 켄싱턴호텔 설악에 묵었다.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우리가 묵었을 때 숙박 패키지에 설악산 입장권을 제공해 주었다.) 우리는 체크아웃하고 설악산에 방문하는 일정이었는데, 호텔 측에 문의 후 체크 아웃 후에도 몇 시간 정도는 주차가 가능하다 하여, 호텔에 주차해 놓고 설악산에 입장할 수 있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주차 줄이 너무 길어서 주차에 시간을 꽤 할애했을 것 같다. 

    그래서! 속초 여행을 1박 이상 계획하고 있고, 설악산에 갈 예정이라면, 숙소로 켄싱턴호텔 설악이 좋은 선택지 일것 같다.

     

    <설악산 케이블카 홈페이지>
    https://www.sorakcablecar.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